제주도의회 입장문’을 발표한 것은 도의원 각자가 독립된 기관임을 망각한 처사이이다.
강충룡도의원(국민의힘), 좌남수의장은 도민들에게 사과하라!

강충룡 도의원(국민의힘)
강충룡 도의원(국민의힘)

제주도의회 도의원 강충룡(국민의힘)은 19일 오전 좌남수 도의회 의장이‘제주제2공항 도민여론조사 종료에 따른 제주도의회 입장문’을 발표한 것은
도의원 각자가 독립된 기관임을 망각한 처사이고, 도의회 운영을 독선적으로 하고 있음을 고백한 것이다. 좌남수 도의회의장은 전체 도의원의 뜻도 확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도의회입장문’을 발표한데 대해 도민과 도원들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강력 항의했다.

또한 도의회 의장이 어떻게 전체 도의원 입장을 발표할 수 있는가? 분명히 해야 할 것이 있다. 라고 강조하고
"제주도의회 소속 도의원들은 그 자체로 각각 독립된 기관이며 도의장과 도의원은 상·하관계가 아니다" 라고 항변했다.

강충룡의원은 최근 제주도의회는 더불어민주당이 절대 다수 의석을 차지하고 있는 힘을 근거로 더불어민주당의 일방독주가 심화되고 있다는 비판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오늘 좌남수 도의회 의장의‘도의회 입장문’발표가 발표된 것도 더불어민주당 독주의 한 모습이다.라고 쏘아 붙였다.

강의원은 소속 정당을 떠나 더불어민주당 소속 도의원들도 좌남수 도의장의 비상식적인 월권행위에 대해 문제 제기를 해야 한다고 본다.면서
언제 도의원들이 상시적으로 도의장에게 도의회 입장문을 발표할 권한을 위임한 적이 있는가? 라고 적극 주장하였다.

또한 개별 도의원들의 독립된 의사결정권을 명백하게 침해한데 대하여, 좌남수 도의장은 제주도의회 동료 도의원들과 도민에게 사과할 것을 요구한다.며 따져물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