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자발적 참여 통한 다양한 청년정책연구 결과보고

 제주청년센터는 11월 22일, 청년다락 1호점에서 ‘제주청년정책 연구공모 최종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제주청년정책 연구공모사업은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다양한 청년정책연구를 실행하고 과제개발의 기회를 제공해 결과를 토대로 향후 청년정책·청년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주청년정책 연구공모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6팀의 청년연구가와 평가위원 등 총 2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 날 행사는 약 3개월 동안 진행한 각 팀별 연구 활동 최종결과보고와 최종 결과물 도출을 위한 평가위원 피드백 및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 연구팀들은 제주도 청년들의 스트레스 실태 조사 및 해결방안, 제주청년 창업정책의 현황과 발전방안 등 총 6개의 연구결과를 도출했으며, 기존 청년정책 및 사업의 한계점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청년관련 주요동향 및 이슈에 관한 청년들의 입장과 의견을 분석했다.

 사업에 참여한 참여 청년은 “청년 관련 연구를 통해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었으며, 연구의 질 향상을 위해 자문과 코칭을 제주청년센터에서 지원해주어서 좋았다. 또한 다른 팀들의 결과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할 수 있어서 새로운 실마리를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제주청년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직접 정책 수요자로서 필요한 청년정책 및 관련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청년센터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jejuyouth.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