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1.3억원 증액, 총사업비 3억원 투자

: 서귀포시청
: 서귀포시청

 

서귀포시는 고품질 제주산 축산물 생산기반 강화 및 위생적인 유통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수출육가공공장 시설장비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사업은 관내 축산물 수출육가공업체를 대상으로 작업장 내 노후시설 교체(보완), 검사장비 구입 등 업체가 필요로 하는 시설·장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는 올해 사업 공모에 참여한 3곳에 전년 대비 1.3억원 증액된 총사업비 3억원을 투자해 사업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시설 개선 사업의 효과로 지난 22일에는 수출업체(제주양돈농협)와 홍콩 수입업체(BEST PRICE MEAT FOOD) 간 돼지 100두(약 8톤·4만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초도물량을 홍콩으로 수출했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서귀포시축협이 싱가포르 현지 유통업체(TIONG LIAN)와 ‘보들결' 제주한우 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제주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올해 수출 목표를 제주 ‘보들결' 한우 8톤(48만달러), 돼지고기 300톤(163만달러)으로 대폭 늘려 제주산 축산물에 대한 해외시장의 관심을 이어나가는 한편 해당업체와 수출 여건 조성을 위한 상시 협조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청정축산과 관계자는 “수출육가공업체가 제주산 축산물 수출경쟁력을 강화해 향후 해외판로 개척을 통해 수출시장 다각화 및 물량 확대 등 제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