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2~18일 강연·체험·전시 등

우당도서관에서 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내달 12~18일 강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복합문화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독서 문화·행사 및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당도서관은 ▴‘시를 위한 몇가지 질문’을 주제로 나태주 시인의 북 콘서트 ▴책 읽는 제주시 만들기 사업 일환인 ‘제주시 올해의 책’ 선정 발표 ▴‘불어라 4.3의 봄바람, 날아라 평화의 씨’ 4.3 관련 도서 전시 등을 진행한다.

기적의도서관은 ▴'왜 우니?' 소복이 작가 강연 ▴'내 마음, 흙의 마음. 나는 흙놀이 예술가', '나를 위한 계획, 만다라트 계획표'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

조천읍도서관은 ▴4.3 표류기 작가 초청 '4·3표류기 책 속 화자 되어보기' 강연 ▴4.3 표류기 대형 협동작품 만들기 ▴4.3 표류기원화 및 조형들 전시가 진행될 계획이다.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책 두배로 데이', '연체 해방 데이', '과월호 잡지 나눔' 등을 운영해 시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공공도서관 누리집 또는 우당도서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우당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주간행사 프로그램. : 도서관
                              우당도서관서 진행되는 주간행사 프로그램. : 도서관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