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설립될 국제학교 FSAA. : FSAA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설립될 국제학교 FSAA. : FSAA

 

제주영어교육도시에 다섯 번째 국제학교가 들어선다.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FSAA)은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 소재한 FSA는 STEAM 교육에 특화된 명문학교"라고 밝혔다.

이어 "FSAA는 미국 본교의 커리큘럼을 따라 전략 목표와 세부 활동을 그대로 적용해, 국내에 새로운 차원의 과학기술 교육 기회를 열 것"이라고 밝혔다.

STEAM 교육이란?

STEAM 교육은 버지니아 공대 교육학자인 야크만(G. Yakman)이 2006년에 제안한 교육 개념으로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예술(Arts), 수학(Mathematics)의 통합 교육을 의미한다. 과학기술 중심 교육에 예술적 감수성과 창의력을 더한 것.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설계하고 실험하는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실생활과 연계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한국도 2011년부터 STEAM 교육을 도입해 교육부가 주요 정책으로 추진해오고 있으나 각각의 교과목이 서로 융합⋅ 연계돼야 하는 특수성 때문에 실제 모범 사례는 부족한 실정이다.

FSA 측은 "미국 고등학교 중에서도 STEM(과학⋅기술) 교육에서 상위 0.4%에 드는 우수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제주에서 본격적인 STEAM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21일 제주교육청은 법인이 제출한 학사운영 계획, 학생 충원 및 교원 모집계획, 재정 운영계획 등을 검토해 ‘풀턴 사이언스 아카데미 애서튼(Fulton Science Academy Atherton)’ 설립계획을 최종 적합으로 심의 가결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