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성곤 후보 선거 사무소
: 위성곤 후보 선거 사무소

 

위성곤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 후보가 21일 4·10 총선 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전에 돌입했다.

위 후보는 이날 서귀포시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총선 후보 등록을 한 뒤 “서귀포 발전을 위해 시민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의정활동 역량을 더 크게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위 후보는 도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20대, 21대 국회에서 활동하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수석부대표 등을 지냈다.

위 후보는 법률소비자연맹의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8년 연속 수상했고 전체 국회의원 종합평가에서도 20대 국회 1위, 21대 국회 6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 수상 경력이 있다.

위 후보는 국회에서 ▴ 농어업고용인력지원법 제정, ▴ 지역특화작물육성법 제정, ▴ 농업재해보험 낙과 위주에서 풍상과 보상 등으로 제주 1차산업의 활력 기반을 만들고, ▴ 4·3특별법 전부개정, ▴ 부동산 소유권 이전등기 특별법 통과, ▴ 평화대공원조성법(제주특별법) 통과, ▴ 섬 지역 택배비 지원, ▴ 제주해양치유센터 건립 국비 확보 등의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위 후보는 ▴ 의료가 안심되는 서귀포, ▴ 1차산업을 선도하는 서귀포, ▴ 시민이 우선인 서귀포, ▴ 함께 누리는 서귀포, ▴ 미래가 기대되는 서귀포의 5대 비전을 제시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구상을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는 ▴ 서귀포 의료역량 강화, ▴ 24시간 어린이전문병원 및 공공요양병원 건립, ▴ 선도지역특별법 제정을 통한 제주형 농업소득책임제 도입, ▴ 농어업 외국인 계절근로자 확대, ▴ 제주도민 반값 항공료, ▴ 서귀포시장 직선제, ▴ 기후위기대응 스타트업 100곳 육성 등을 내세웠다.

위 후보는 의정활동 경험과 인적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검증된 능력으로 더 큰 서귀포를 위해 중단 없는 지역발전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귀포 시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서귀포가 키운 일꾼임을 명심하면서 22대 국회에서도 첫 마음 그대로 서귀포 시민을 섬기며 더 큰 일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