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귀포시청
: 서귀포시청

 

서귀포시는 건전한 아동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아동급식카드 가맹점을 대상으로 자체 점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아동급식 지원사업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한부모 아동 등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취학 및 미취학 아동의 식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그동안 부식 및 도시락 배달의 형태로 지원하다 지난 2022년부터 아동급식카드를 도입해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점검은 올해 보건복지부 '결식아동 급식 업무 표준매뉴얼 개정(신설)’에 따라 분기별 실시하는 것으로 점검 대상은 서귀포시 관내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5564곳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BC카드 가맹점 자동 등록 연계 사업장 중 업종이 일반음식점이라도 술집으로 운영되는 등 아동급식 지원사업 취지와 맞지 않는 사업장을 중점 파악하고 부적합 발견 시 가맹 제외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현재 1206명의 결식아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아동급식 지원 단가를 기존 1식 8000원에서 9000원으로 인상했고 1일 결제 한도액은 2만 원이다.

아동급식카드 가맹점 목록은 제주도 아동급식카드 누리집 (https://jejudo.nhdream.co.kr)또는 NH앱캐시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관계자는 "아동급식 지원사업 취지에 맞게 아동급식카드가 사용될 수 있도록 지도 점검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건전한 아동급식 환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