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열린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와의 간담회. : 김한규 후보 선거 사무소
15일 열린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와의 간담회. : 김한규 후보 선거 사무소

 

제주시 을 선거구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예비후보가 15일 한국노총 제주지역본부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엔 조순호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 의장, 문종일 금융노조위원장, 김형주 국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 도청 내 노동 전문 인력 충원, ▴ 제주노동청 분리·독립 등의 의견을 전달했다.

또 "노동권익센터 확대·개편 공약에 대해 기대하고 있지만 실질적인 사업과 예산이 뒷받침됐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노동권익센터로 확대·개편하는 것이 주요 공약 중 하나"라며 "노동현장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서 "지자체에서 노동 현장의 상황을 파악하려면 인력 증원이 필수적"이라며 "오늘 말씀해주신 제안들을 잘 살피고 현실에서의 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 직후 김 후보는 제주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찾아 김경보 센터장과 노동권익센터 설립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노동자들의 권익 신장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