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선착순 40명
4월부터 5월까지 5회 19시간 운영

: 제주인뉴스
: 제주인뉴스

 

제주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는 농촌융복합산업 예비창업자 및 사업자를 대상으로 ‘농촌융복합산업 이해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현재 운영 중인 사업자에게 사업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실무적인 정보를 제공해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사업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4월 4일부터 5월 3일까지 주 1회 제주농업기술센터 회의실 및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에선 △제주 농촌융복합산업 현황 및 전망 △농식품가공 창업절차 및 관련법령 △농촌융복합산업 사업계획 세우기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장 운영사례 △사업장 활성화를 위한 판매전략 및 사회관계망(SNS) 활용법 등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18일 오전 9시부터 40명 모집 완료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전화(760-7722~3)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80% 이상 이수한 경우 전체 교육시간 인정, 30% 이상 이수한 경우 이수시간만큼 교육시간이 인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농업기술센터 누리집(agri.jeju.go.kr/jeju/index.htm)을 참고하거나 농촌자원팀(760-772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봉실 농촌자원팀장은 “사업장 운영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교육 과정을 준비했다”며 “제주형 농촌융복합산업의 발전으로 농업 농촌의 새로운 가치가 확산되고 농가 소득도 증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