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진 예비후보. : 제주인뉴스
김영진 예비후보. : 제주인뉴스

 

4·3 관련 망언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국민의힘 조수연 후보가 과거 제주 4.3에 대해 '김일성의 지령을 받고 일어난 무장폭동'이라는 주장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문제가 되고 있다.

제주시 갑 선거구 무소속 김영진 예비후보는 14일 "최근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대전 서구갑 조수연 예비후보가 4·3에 대해 “김일성의 지령을 받고 일어난 무장 폭동”이라고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도민사회에 충격을 안겼다"고 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조 후보는 '봉건적 조선 지배를 받는 것보다 일제강점기가 더 살기 좋았다'라는 망국적 발언으로 국회의원 후보로서의 자격 또한 의심받기 시작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이렇듯 그릇된 역사인식을 지니고 있는 후보를 공천에서 제외하는 것은 물론 탈당 조치를 내리는 것이 타당하다"고 주장했다.

김 예비후보는 "4·3의 완전한 해결과 정명을 바라는 제주 도민의 한 사람으로서 저는 진정한 의미로서의 4·3의 해결은 바로 정치권으로부터의 완전한 독립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쟁자인 국민의힘 고광철 후보를 향해 "고광철 후보는 4·3의 정신을 정면에서 위배하는 발언으로 도민과 유족에게 충격을 안긴 조수연과 태영호 등에 대한 입장을 표명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