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한 오는 22일까지

1인 가구 생활로드맵은 장애인 1인 가구에 디지털 정보 교육 및 공예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제주인뉴스
1인 가구 생활로드맵은 장애인 1인 가구에 디지털 정보 교육 및 공예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 제주인뉴스

 

제주시는 장애인 1인 가구의 일상생활 및 사회생활 기술 확대를 위한 ‘1인 가구 생활로드맵’ 사업 대상자를 오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1인 가구 생활로드맵은 장애인 1인 가구에 디지털 정보 교육 및 공예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제주시에 주소를 둔 19세 이상 50세 이하의 1인 가구 장애인이며, 진행 교육은 ▴디지털 정보 교육(공통), ▴커피클레이 공예(선택), ▴선물포장 공예(선택)이다.

모집 인원은 총 6명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서비스 제공기관에 직접 방문해 교육을 받으면 된다.

모집 우선순위는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 일반가구 순이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에는 제주시장애인지역사회통합돌봄지원센터(제주시 도남로 199, 5층)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박효숙 장애인복지과장은 “장애인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른 다양한 자립지원 교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회에 자립한 장애인들이 안정적인 자립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