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TP, 13일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진행
정보통신·생명공학·관광콘텐츠 등 확정 지원사업 소개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 JTP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 JTP

 

제주 기업을 대상으로 49억 원 상당의 35개 지원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는 오는 13일 오후 1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8층 탐라홀에서 제주 지역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등 29개 사업을 대상으로 ‘2024년 제주테크노파크 기업지원사업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제주TP 기업지원단과 청정바이오사업본부, 미래융합사업본부 등 3개 특화사업 부서에서 확정된 기업지원금 49억원 규모의 29개 사업과 35개 세부 지원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해당부서와 기업 간 1대1 상담서비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실적을 거둔 참여기업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우수사례 발표의 장도 마련된다. 발표기업은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영어조합법인 올레바당, △한라산아래첫마을 영농조합법인이다.

이들 우수기업은 용암해수 제품 다각화사업 기술지원, 해양수산 구매 상담회, 상생협업 프로젝트 등의 지원사업을 통해 올레바당은 수출액 12.55% 증가, 한라산아래첫마을은 매출액 24.28% 증가 등의 실적을 거뒀다.

제주TP는 현재 29개 사업 외에 추가 확정되는 기업지원사업들을 지속해서 지원해 기업의 성장과 지역 산업발전 기여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의 경우 전체적으로 120억 원 규모의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해 340개 기업을 지원했다. 올해도 전체 지원예산 규모는 지난해와 비슷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TP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s://jejutp.or.kr/board/detail/1674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