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공천에 반발해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영진 예비후보가 제주시 갑에 출마하는 경쟁후보자들에게 검증 토론을 제안하고 나섰다. : 제주인뉴스
전략공천에 반발해 국민의힘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김영진 예비후보가 제주시 갑에 출마하는 경쟁후보자들에게 검증 토론을 제안하고 나섰다. : 제주인뉴스

 

국민의힘을 탈당한 뒤 제주시 갑 선거구에 무소속으로 나서는 김영진 예비후보가 “상식 범위 내 모든 제안을 수용하겠다”며 지역구 경쟁후보들에게 검증 토론을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11일 기자회견에서 "더불어민주당 제주 지역 경선은 많은 언론에서 '막장 드라마'라 칭할 만큼 비열하고 비정한 방식으로 유권자의 뒤통수를 때리는 양상을 빚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누가 더 나쁘고 덜 나쁘고를 굳이 비교할 필요 없이 모두가 비정상적 방식으로 상식을 벗어나는 행동을 한 것일 뿐"이라며 "결과적으로 우리 사회 내부에 잠식된 정치혐오를 더욱 가중시킨 것으로, 특정 후보의 당선 여부에 관계없이 누군가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의 후보 선정 과정에 대해선 "국민의힘 중앙당은 사상 초유의 후보 '보류' 결정을 유지하다 결국 듣보잡 인사를 낙하산으로 내리꽂는 망발을 저질렀다"며 "도민들을 망연자실하게 만들었고, 제주의 자존심은 커다란 상처를 입었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5일 제주시 갑 지역구에 국회의원 보좌관 고광철 씨를 전략공천했다. 이후 김 예비후보는 전략공천에 반발해 탈당 후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근심과 피로감이 점점 깊어지는 도민 여러분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이번 선거를 액면 그대로 ‘민주주의의 꽃’으로 승화시킬 방편의 하나로 저는 문대림 후보에게 상호간의 투명한 검증 토론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토론의 장소와 시간, 의제, 방식 등과 관련된 모든 결정을 문 후보에게 위임하며, 저는 상식을 벗어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문 후보의 제안을 모두 수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