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인뉴스
: 제주인뉴스

 

서귀포시는 내달 13일까지 ‘2030 서귀포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 재열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도시관리계획 재정비(안)'은 지난해 11월22일부터 12월13일까지 1차 열람을 진행한 결과 모두 357건의 주민의견이 제출됐다.

주요 의견은 주거지역 및 상업지역 확장, 계획관리지역 변경, 자연취락지구 신설 및 확장, 도시계획도로 신설 등으로 민원내용별로 구분하면 총 199건으로 집계됐다.

여건 변화 반영 및 주민 민원 해소를 위해 재정비(안)에 반영한 비율은 51% 수준이다.

관계자는 "2030 서귀포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를 추진하면서 변화된 도시계획트렌드 반영, 새롭게 수립된 상위계획 일관성 유지, 시가지 확산 및 주거지역 종상향 최소화, 주민민원 해소 등의 기본원칙을 준수했다"고 말했다.

이번 재열람은 주민의견 검토 결과를 반영하는 사항에 대해 주민의견을 다시 청취하기 위해 이뤄진다.

재정비(안)은 서귀시청(도시과)이나 가까운 서귀포시 지역 주민센터나 읍‧면사무소에서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서귀포시 도시관리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10년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이다. 5년마다 용도지역‧용도지구 및 도시계획시설 등에 대해 타당성을 재검토한다.

2030 서귀포시 도시관리계획 재정비 용역은 2021년 5월 착수한 가운데, 그동안 읍면동 주민설명회, 사전 주민의견 수렴, 전문가 자문회의, 제주도・행정시 통합 워크숍,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쳤다.

관계자는 "이번 도시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변화된 지역사회 여건을 반영하고 불합리한 사항을 개선해 서귀포시 장기 도시 미래상을 구축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