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익스,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 개시

(좌측부터) 다다익스 박진우 대표와 스페이스점프 배상일 대표. : 센터
(좌측부터) 다다익스 박진우 대표와 스페이스점프 배상일 대표. : 센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다다익스가 소상공인들의 배송비 부담을 낮추는 혁신적인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다다익스는 소상공인들의 중고 기자재 거래 플랫폼 '소상공간' 운영사인 '스페이스점프'와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다다익스는 '찰칵배송'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찰칵배송은 사용자가 스마트폰으로 배송물품을 촬영하면 물품의 크기와 배송 정보를 받아 AI가 적합한 배송차량과 비용을 자동 추천하는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다.

소상공인을 위한 식자재마트 배송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이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 절감을 돕고 있다.

스페이스점프는 AI 기반 시세 견적 및 예측 모델을 활용해 중고 기자재 거래 플랫폼 '소상공간'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소상공간'은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 가지 판매 시스템을 제공해 신속한 거래 체결을 가능하게 하며, 안전한 거래를 위한 위치 기반 인증 시스템도 제공한다.

다다익스는 이번 협약으로 스페이스점프가 운영하는 '소상공간'에 찰칵배송 서비스를 연동해 물품 배송을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다다익스 박진우 대표는 "스페이스점프와의 협력이 소상공인들의 시간 절약에 기여하고, 라스트마일 배송을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박 대표는 또 "배송기사의 노고를 가치 있게 전환하는 핵심 가치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이번 협력이 소상공인들의 사업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페이스점프 배상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이 중고 기자재 거래로 겪는 불편함과 부담을 줄이고, 이를 통해 자영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중고 기자재 거래의 불안정한 과정을 해결해 안전하고 합리적인 거래 표준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