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분야 인센티브 미지급분, 공동모금회 기탁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는 가정, 상가에서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를 줄이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 제주시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는 가정, 상가에서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를 줄이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 제주시

 

제주시는 지난 2022년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인센티브 미지급분 상품권 3836만 원을 제주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19일 제주시는 "인센티브 지급분 중 기부를 희망하거나 거주지 이전·수취인 불명 등의 사유로 지급하지 못한 금액(상품권)을 이번에 기탁하게 됐다"며 "기탁금은 관내 사회복지시설 97곳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는 가정, 상가에서 에너지 절약으로 온실가스를 줄이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로 제주시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총 5억 4150만 원을 기부했다.

제주시에 의하면 올해 1월 말 기준 제주시 전체 22만 4433가구 중 36%인  8만 921 가구가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에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율은 전국 2위다.

강병삼 시장은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 분야 참여가 온실가스 감축과 더불어 지역 내 새로운 기부문화 방식으로 정착되고 있다"며 “더 많은 세대가 탄소중립포인트제에 참여해 에너지도 절약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도 나눠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