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순아 예비후보.
강순아 예비후보.

국회의원을 뽑는 4·10 총선이 5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녹색정의당 제주도당이 후보 등록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녹색정의당은 지난 7일 녹색정의당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자 선출선거를 공고하고, 지난 15~16일 양일간 후보 등록기간을 진행했다.

당내 후보자 등록마감 결과 제주도 3개 선거구에서는 제주시을 선거구에 강순아 현)제주시을위원장 1인만 등록했다.

강순아 예비후보는 ‘내 삶을 바꿀 한판승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오는 24일까지 당원들을 상대로 선거운동을 진행하며, 지지를 호소할 예정이다.

또한 19일 오후 7시 녹색정의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당내 후보자 토론회를 열어 당원들에게 후보자 검증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강순아 제주시을위원장은 녹색정의당의 제주특별자치도당 부위원장, 민생현안대응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 동광초등학교 학교운영위원,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요양보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녹색정의당 선거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역구 후보 선출선거는 오는 25일부터 5일간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제주시을 선거구에 등록한 강순아 후보자 1인에 대해 당원들의 찬반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29일 투표 직후 개표를 실시하고, 당일 녹색정의당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등이 추가 발굴될 경우 별도의 선출선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