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 기한 13~20일

: 제주인뉴스
: 제주인뉴스

 

제주도와 제주도관광협회는 2024년도 여행업체 공유오피스 사업에 참여할 신규 입주업체를 이달 13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행업체 공유오피스 사업은 지난 2021년부터 코로나19로 존폐위기를 맞았던 영세 여행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됐다.

도내 영세 여행업체를 대상으로 상주 근무공간, 사무기기 등을 지원하고 여행상품 개발 등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신청 자격은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진흥조례에 의거해 등록된 도내 소재 여행업체 중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운영한 소기업 중 1인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현재 28개사가 입주해 있고, 올해 모집에서는 5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제주관광협회(064-741-8781)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또 올해 2월부터 공유오피스 내에 설치된 회의 및 공용공간은 도내 관광사업체 종사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변덕승 관광교류국장은 “영세 여행업체의 상주 근무공간 및 공동상품 개발·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여행업체의 경영 안정을 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업계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제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