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는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 시 소요되는 비용을 전년도 대비 20만 원 상향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 istock
제주시는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 시 소요되는 비용을 전년도 대비 20만 원 상향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 istock

 

제주시는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 시 소요되는 비용을 전년도 대비 20만 원 상향한 120만 원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소득 관계없이 제주시에 등록된 여성장애인으로 올해 1월 1일 이후 출산한 자 또는 임신기간 4개월 이상의 태아를 유산·사산한 자에게 태아 1인 기준 120만 원이 지원된다.

특히 전년도에 출산했으나 출산 비용을 지원받지 못한 경우에도 예산의 한도 내에서 전년도 지원 기준으로 1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본인 신분증, 신청서, 출생증명서, 가족관계등록부, 본인 명의 통장 사본을 지참해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복지로 사이트(https://www.bokjiro.go.kr) 및 정부24(https://www.gov.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 입력 후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박효숙 장애인복지과장은 “여성장애인의 임신·출산 과정에서 소요되는 비용 지원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장애인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