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급 행정기관·공공기관서 7900만원 어치 구입

: 제주인뉴스
: 제주인뉴스

 

제주도가 지난달 22~26일 ‘제주도민 월동채소 착한 소비촉진 운동’을 펼친 결과, 도내 각급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사회(자생)단체에서 7900만 원이 넘는 월동채소 구입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촉진 운동에는 도 전체 공직자와 도 교육청, 공무원연금관리공단 등 도내 유관기관․단체 및 새마을부녀회, 이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등 146개 사회(자생)단체 등이 자율적으로 참여했다.

이를 통해 월동채소 4개 품목(월동무, 양배추, 당근, 브로콜리) 총 8502상자, 7919만 7000원 상당의 물량 구입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제주양돈농협은 제주도민 월동채소 착한 소비촉진운동 기간에 구입한 물량 전부(1000만 원 상당)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해 소비촉진 운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제주도는 최근 도내 월동채소 시장 환경을 감안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제주농협, 월동채소 품목단체와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도민들에게는 소비지 가격보다 5~25%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하고, 산지에서는 수급조절의 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소비촉진 운동을 통해 구입 신청한 월동채소는 이달 1~2일 양일에 걸쳐 읍면동사무소 및 신청 기관 등으로 공급을 완료했다.

강재섭 농축산식품국장은 “이번 소비촉진 운동이 월동채소의 수급 안정과 소비 활성화를 위한 기폭제로 작용하기를 기대한다”며, “월동채소 소비촉진에 적극 참여한 도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특히 설 명절을 맞아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