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에 대한 불신, 분노 되기 전에 진흙탕 벗어나야"

(완쪽부터) 송재호 예비후보, 문윤택 예비후보, 문대림 예비후보. : 제주인뉴스
(완쪽부터) 송재호 예비후보, 문윤택 예비후보, 문대림 예비후보. : 제주인뉴스

 

22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 더불어민주당 문윤택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 경쟁자들에게 '원팀' 결성을 제안했다.

문 예비후보는 24일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를 포함한 각 후보들과 모든 선거 캠프가 명운을 건 승부를 벌이고 있다"며 "승패가 갈리는 링 밖이 혹 물러설 수 없는 벼랑 끝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방 말고 비전, 정쟁 말고 정책, 혐오 말고 협력의 경쟁이라는 대전제는 흔들려선 안 된다"며 "그것이 아직까지 민주당에 보내준 도민과 당원들의 사랑과 지지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했다.

앞서 문 예비후보는 지난 22일 문대림-송재호 예비후보에 정책으로 승부할 수 있도록 각 후보와 캠프 간 실천의지를 담은 협의문을 작성하자고 제안했다. 협의문에는 원론적 선언에 그치지 않고 경선 후유증 등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는 구체적 방향을 제시하는 내용이 담겼다.

문 예비후보는 "함께 모이는 것이 시작이고 함께 나아가는것이 진보"라면서 "사진 찍고 보도자료 내기 위해 웃으며 팔 들어 올리는게 아니라, 치열하고 허심탄회하게 협의하고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계속해서 "각자의 지지자들에게 더 이상의 비방을 멈출 것을 진심으로 당부하고 결과에 절대적으로 승복하고 민생 개혁을 위해 힘을 합칠 것을 천명하자"고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는 문대림‧송재호 두 후보에게 자신의 제안에 동의한다면 30일까지 공개적으로 답해주길 당부했다. 그러면서 “만약 한 분이라도 거절한다면 동의한 한 분과 후보 단일화 논의를 진행하겠다”면서 제안을 수락하지 않은 후보 측에 대해선 '낙선운동'까지 거론하며 강한 의지를 내보였다.

문 예비후보는 "'함께하는 정치'는 곧 혁신의 시작이다. 낡고 부패하지 않은 새로움을 만드는 정치, 그것을 위해 '더민주 원팀'을 제안한다"며 "이것이 아직까지 민주당을 믿고 지지해준 도민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