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부서장 이상 보직자 57명 직무 청렴계약 체결

제주개발공사는 부서장 이상 보직자 57명에 대한 직무청렴계약체결했다. : JPDC
직무청렴계약에는 관계법령과 사규에서 정한 직무상 청렴의무와 책임 준수에 대한 의무,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수수 금지, 직위를 남용해 직무관련자 또는 직원의 권리행사를 금지하는 의무 등의 내용이 담겼다.  : JPDC

 

제주개발공사는 부서장 이상 보직자 57명에 대한 직무청렴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직무청렴계약은 공사가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지방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추진됐다.

직무청렴계약에는 관계법령과 사규에서 정한 직무상 청렴의무와 책임 준수에 대한 의무,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수수 금지, 직위를 남용해 직무관련자 또는 직원의 권리행사를 금지하는 의무 등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공사는 설날을 맞이해 약 한 달간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추진한다. 공사 임직원 및 유관 관계자에게 홍보하기 위해 사내에 홍보 배너를 비치하고 외부 협력사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공사는 직무관련자에게 금품 등 수수 및 제공을 금지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한 임직원에 대해선 엄중한 조치를 취해 왔다.

공사 백경훈 사장은 “이번 직무청렴계약 체결과 명절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통해 우리 공사의 청렴 문화가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해 종합청렴도평가 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청렴윤리경영(CP) 시범기관’으로 선정돼 부패 행위 사전 예방을 위한 관리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