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in정에서 진행중인 갑진 이벤트. : 서귀포in정
서귀포in정에서 진행중인 갑진 이벤트. : 서귀포in정

 

서귀포시 공식 온라인 쇼핑몰 서귀포in정이 올해 매출 목표 100억 달성에 도전한다.

서귀포in정은 ▴2021년 23.7억 ▴2022년 56.7억 ▴2023년 86.8억 매출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2021년 론칭 3년만에 누적 매출 167억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서귀포in정은 입점농가 및 회원수 확대 등 양적 성장은 물론 물류·마케팅·홍보 및 교류 강화를 위해 분야별로 재정비할 계획이다. 

먼저 지난 해 기준 270개였던 입점 농가 수를 300개 농가로 확대하며 회원수는 전년 대비 30% 증가한 7만 2000명을 목표로 양적 확대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또 3PL 통합물류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만감류 3종 프리미엄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혼합 상품을 출시해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한편 물류 상·하차지를 기존 각 1곳에서 각 2곳으로 확대해 농가에 편의를 제공하고 물류 효율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올해도 서귀포in정에서는 다양한 시즌·품목별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설·추석 명절 기획전을 비롯해, 봄 캠핑시즌 축산물, 가정의달 선물세트, 여름철 가공주스, 겨울철 감귤데이 기획전 등 시즌별 기획전을 추진하고, 월동무, 마늘, 수산물, 감귤 등 품목별 소비촉진 기획전도 수시로 준비할 계획이다.

온라인 판매채널의 경우 기존 내부몰과 오픈마켓 채널을 유지하면서 기업 폐쇄몰과 ESG채널(지속가능한 사회공헌 채널)도 적극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엔 온라인 홍보는 물론 관광·교육·연수 목적의 제주 방문객을 타겟으로 오프라인 홍보를 병행하고 타 지자체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 교류하여 상호 지역 미생산품을 대상으로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종우 시장은 “지난 해 서귀포in정 매출액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도내 대표적인 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 매출 100억 달성으로 서귀포in정이 농가의 버팀목이 되는 플랫폼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서귀포in정은 내달 17일까지 설 특별 기획전을 진행중이며 최대 20% 할인, 10+1 추가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