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먹거리' 5곳·524개 업체에 배부

하영올레 홍보용 앞치마. : 서귀포시
하영올레 홍보용 앞치마. : 서귀포시

 

서귀포시는 지역상권과의 협업을 통해 '하영먹거리' 5곳·524개 업체에 하영올레 홍보용 앞치마를 제작·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하영먹거리'는 하영올레 코스 내 중심 상가로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이중섭거리, 칠십리 음식특화거리, 아랑조을거리, 동홍8번가로 구성돼 있다.

지역상권에 ‘하영올레 앞치마’를 제작·지원해 상인들이 ‘하영올레 앞치마’ 착용함으로써 이를 통한 하영올레 홍보로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하영올레 앞치마는 '강소형 잠재관광지' 2년 연속 선정을 기념해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와 협업, 지원된 인센티브로 제작했다. 

이번 사업은 상인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사업이 진행됐으며 향후 하영올레 홍보강화와 하영올레 코스 내 먹거리 활성화 방안 마련 등 상생 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강소형 잠재관광지란 한국관광공사가 대외인지도는 낮지만 성장 잠재력이 높은 관광지를 발굴 육성해 지역관광 균형발전을 꾀하고 관광을 통한 지역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 ‘하영올레’는 지난 2022~2023년 2년 연속 선정됐다. 

관계자는 “‘하영올레’는 지역 명소 및 상권을 연계한 원도심 산책 코스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근본 취지의 하나인만큼 마케팅 전략을 하영올레와 지역경제가 상생하는 구조로 수립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