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75억원 투입’ 시행계획 확정

제주도는 지난 19일 제2차 사회적경제위원회 회의를 열고 ‘사회적 가치 확산으로 공존하는 제주’를 비전으로 하는 2024년 제주 사회적경제발전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 wpwneh
제주도는 지난 19일 제2차 사회적경제위원회 회의를 열고 ‘사회적 가치 확산으로 공존하는 제주’를 비전으로 하는 2024년 제주 사회적경제발전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 wpwneh

 

제주도가 2024년 제주 사회적경제발전 시행계획을 확정·수립했다.

제주도는 지난 19일 도청 한라홀에서 제2차 사회적경제위원회 회의를 열고 내년 사회적경제발전 시행계획(안)을 심의했으며, 이날 회의에는 김정숙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12명이 참석했다.

2024년 사회적경제발전 시행계획은 3대 핵심전략으로 ▴의사결정 구조 체계화 ▴비즈니스 질적성장 추구 ▴지역기반 생태계 조성을 설정하고 8개 중점과제 ․ 53개 세부과제를 마련했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 사업에 75억 5300만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신규과제로 ▴공동체 돌봄조직 육성을 통한 지역특화 서비스 개발 ▴(SK행복나래 협력) 우수 상품 발굴 및 육성 지원 ▴사회적가치 민·민 네트워크 구축사업이 추진된다.

올해 제주도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컨설팅, 포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을 활발하게 추진하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힘써왔다.

또한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을 위해 사회적가치 실현 우수기업 발굴․시상,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등을 열었다.

제주도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적경제 정책 속에서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역량을 키우고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함께 고민해야 할 때”라며 “위원회와 사회적경제 현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