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기준 관광객 1292만 명... 작년 대비 4.5%↓
연말연시 '그랜드 감사 세일' 내년 2월까지

제주 지역 캠핑장. : 제주인뉴스
제주 지역 캠핑장. : 제주인뉴스

 

제주도는 성탄절 및 신정·설연휴 등 연말연시 연휴기간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위해 제주도 관광협회, 제주관광공사, J-스타트업 등 10개 업체와 공동으로 오는 22일부터 새해 2월 18일까지 연말연시 그랜드 감사 세일 행사를 마련했다.

이달 20일 기준 제주 관광객은 1292만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 감소했다.

항공요금 등 물가 인상이 관광객 감소의 주된 원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제주 지역 요식업 및 숙박업의 매출이 줄어 연말연시 관광객을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세일 행사를 준비했다.

제주관광협회에서 운영하는 제주여행 공공플랫폼 ‘탐나오(www.tamnao.com)’*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22일부터 설연휴가 끝나는 내년 2월 18일까지 30~4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다시ON제주 감사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

탐나오는 도내 관광사업체 1800여개사의 여행상품 홍보·판매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항공권, 숙박, 렌터카, 관광지/레저, 특산/기념품, 체험, 맛집, 여행사 상품 등 제주여행의 모든 것을 구매하고 예약할 수 있는 오픈마켓이다.

이번 할인행사는 제주 방문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제주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게 추가 혜택을 부여하는 이벤트도 함께 전개한다.

탐나오를 통해 숙박, 렌트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 할인쿠폰이, 관광지/레저, 특산/기념품, 체험, 맛집, 여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0% 할인쿠폰이 금액대별로 제공된다.

단일상품 1만 원 이상 구매부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예산 소진 시에는 조기 종료된다.

또한 그동안 10만 원 이상 제주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하고, 탐나오 이벤트를 통해 10만 원 이상 결제하면 모바일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기부 내역 증빙 등 별도 인증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탐나오(www.tamnao.com)와 모바일 앱 탐나오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제주관광공사에서도 감사 세일 페스타에 동참해 중문면세점·온라인면세점, 웰니스 관광지, J-스타트업 지정업체 등에서도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제주고향사랑기부 영수증을 지참하면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과 온라인면세점에서 10만 원 이상 구매시 1만 원, 20만 원 이상 구매시 2만 원 할인 이외에도 고향사랑기부제 영수증을 지참하면 추가 방문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J-스타트업 선정업체인 디스커버제주, 제로포인트트레일, 파란공장에서는 방문고객 대상으로 음료 5~10% 할인, 말고기 연구소에서는 방문고객에게 신메뉴 마샤브 100매 한정 50%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컬러랩제주’에서는 현무암 무늬 티코스터 또는 엽서 세트 증정 이벤트를, ‘벨아벨팜’에서는 방문고객 무료입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웰니스 관광지 ‘무병장수테마파크’에서는 국궁 및 체험 프로그램 20% 할인 혜택을, WTTC 안전여행 스탬프 참여업체인 추자본섬 횟집에서는 B코스 3인 이상 시 10% 할인과 숙박업체인 애월하타에서는 2박 이상 연박 고객에 한해서 5만 원 할인이벤트를 기획했다.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VISIT JEJU)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덕승 관광교류국장은 “이번 할인이벤트는 연말부터 내년 설연휴까지 제주를 찾는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혜택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만큼 청정 제주에서 아름답고 즐거운 겨울을 즐기길 바란다”며 “아울러 제주고향사랑기부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