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녹지그룹, 헬스케어타운 정상화 협력
20일 자산양수도 업무협약

제주 헬스케어타운. : 제주인뉴스
제주 헬스케어타운. : 제주인뉴스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와 녹지제주헬스케어타운 유한회사(녹지제주)가 장기간 방치됐던 헬스케어타운 정상화를 위해 협력한다.

JDC는 장기간 공사가 중단 상태에 놓여 있는 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의 정상화를 위해 20일 녹지제주헬스케어타운(대표이사 동건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2017년부터 공사가 중단된 헬스케어타운의 녹지그룹 관할 사업에 대해 JDC가 일부 인수를 통해 사업 정상화를 추진하는 것을 검토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만약 JDC가 녹지제주 측의 자산을 일부 인수하게 되면, 녹지제주 측은 해당 매각금액을 활용해 나머지 녹지제주의 시설을 완공하는데 투자하는 방안으로 헬스케어타운의 정상화를 실현시킨다는 계획이다.

향후 JDC는 인수여부 관련 각종 실사 및 분석을 진행할 예정이며, 양사는 헬스케어타운 정상화를 위한 방안 마련에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이어 나갈 방침이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녹지제주와의 이번 협약은 투자기업의 각종 대외환경을 고려하고, 헬스케어타운의 조속한 정상화를 위해 추진된 것"이라며 "양사 간 정상화를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을 약속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타운이 재도약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건봉 녹지제주 대표는 "헬스케어타운은 녹지그룹의 1호 해외사업이어서 그 의미가 각별하다"며 "지난 2012년에 투자한 이래 그간 여러 어려움이 있었으나, JDC와 상호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타운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DC와 녹지그룹은 지난 20일 JDC 본사에서 7년여 동안 공사가 중단된 헬스케어타운 정상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JDC
JDC와 녹지그룹은 지난 20일 JDC 본사에서 7년여 동안 공사가 중단된 헬스케어타운 정상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JDC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