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교육청
사진 : 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 내용에 대해 알아보는 성과보고회가 열렸다.

제주교육청은 지난 15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직업계고 관리자 및 교원(40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 연수’ 및 ‘2023년 직업교육 선진화 국외연수 성과보고회’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내년부터 전면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직업계고 교육과정 편성 시 예상되는 문제점을 살펴보고 2024년에 준비해야 할 사항 점검을 위해 이뤄졌다.

교육부 직업계고 학점제 컨설턴트인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최선남 강사를 초빙, 직업계고 기준학과의 재구조화 주요 내용, 교과 체제 및 창의적 체험활동의 변화, 이수 학점과 전문교과 문서 체제의 변화,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중점 사항에 대해 연수를 진행했다.

또한 외국 직업교육정책의 동향을 파악・분석해 제주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직업교육 선진화 국외연수를 추진했던 3팀에 대한 성과보고회가 같이 열렸다.

직업교육 선진화 국외연수는 3팀(스페인, 호주, 스웨덴과 독일)이 운영됐으며, 연수를 통해 직업교육의 방향성과 해외취업에 대해 느꼈던 소감을 발표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갖춘 지역인재양성의 방법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주요 변화 내용에 대해 이해하고,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에서 예상되는 문제를 살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