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근 : 중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획일적인 복지서비스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사명감을 가지고 동분서주했다. 

오랫동안 지역에 살았고, 앞으로도 계속 살아갈 중문동 주민들이 돌봄과 나눔, 배려와 존중, 협동과 연대로 강력한 사회안전망을 만들고, 지역공동체를 위하여 내가 할 수 있고, 같이하고 싶은 일들을 재미있게 해나가는 동네 복지 구심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 핵심에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있다. 

중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기존 사회보장급여 대상자 뿐만 아니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다양한 단체 및 지역주민들이 부담 없이 나눔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면서 재원을 확보. 관내 기관‧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특화 사업을 개발하여 발굴 대상자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정유근 : 중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정유근 : 중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좋은 일은 나누면 배가 되고 슬픈 일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마음으로 다양한 주민들의 참여를 기반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힘들고 어두운 곳에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을 비춰주는 작은 불씨가 되고자 최선을 다해 달려왔다.

앞으로도 우리 중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자생단체와의 폭넓은 협력으로 관내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한 복지 사업을 스스로 기획하고 필요한 재원을 마련해서 실행한 후 평가와 환류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하길 진심으로 바란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