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설계 지원 워크숍’. : 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설계 지원 워크숍’. : 교육청

 

제주교육청은 지난 12일 난타호텔에서 초등학교 교무부장, 연구부장 등 230여명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설계 지원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이승미 박사와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추구하는 인간상과 핵심역량 ▴2022 개정 초등 교육과정의 주요 개정 내용 ▴학교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 방향 탐색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이승미 박사는 워크숍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에의 교육과정 자율성은 교육과정 전문성을 가진 교사가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 교육과정의 결정권을 발휘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박사는 "따라서 교육과정 자율성은 궁극적으로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현함으로서 교육의 내실화와 교육의 효과성을 제고한다는 점에서 교육과정 책무성의 또 다른 실현 방안"이라고 덧붙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에서 ‘왜, 무엇을, 어떻게 지도하고 평가할 것인가?’로 교사의 역할이, ‘학교 교육과정 편성’에서‘ 학교 교육과정 설계’로 학교의 역할이 확장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