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이 주최‧주관하는 '2023 제주형 과학중점학교 성과발표회'가 지난 13일 제주융합과학연구원 특별전시실에서 진행됐다.

현재 도내 일반고 21교 중 제주제일고등학교, 서귀포고등학교, 남녕고등학교, 대기고등학교, 오현고등학교, 제주여자고등학교 이상 6교가 과학중점학교로 2022년에 재지정돼 운영되고 있다.

성과발표회는 제주형 과학중점학교에서 올 한해 운영성과를 보고서 및 포스터 자료를 통해 평가위원들 앞에서 10분 발표 후 5분 질의 응답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발표가 끝난 후 평가위원들과 참석한 도내 과학중점학교 관계자들이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산출물을 관람하며 운영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올해는 도내 제주형 과학중점학교 6교의 성과물을 1주일간 전시해 도내 중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지하 특별전시실에서 14일부터 20일까지 공개되는 제주형 과학중점학교 운영성과 전시물은 도내 학부모 및 학생이라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교육청 관계자는 “많은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제주형 과학중점학교의 운영 성과물 전시 및 공유를 통해 제주형 과학중점학교가 도내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