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비 트래픽 가장 많이 증가한 검색어 기반
구글, 12일 '올해의 검색어' 공개

2023년 올해의 검색어: 글로벌 레시피. : 구글코리아 블로그
2023년 올해의 검색어: 글로벌 레시피. : 구글코리아 블로그

 

검색 엔진 구글이 ‘2023년 올해의 검색어’ 순위를 공개했다.

올해 글로벌 검색 순위에서 ‘비빔밥’이 레시피 부문 1위에 올랐다. 비빔밥 레시피에는 인도,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와 스웨덴이 높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에스페토’(꼬챙이에 꽂아 구운 스페인식 생선 요리), 파페다(전분으로 만든 인도네시아 죽), 속 파낸 베이글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이용자들의 레시피 순위에서 비빔밥은 순위에 오르지 않았지만, 마늘 장아찌, 굴무침, 무생채, 파김치, 수육 등 한식 메뉴 레시피를 다수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은 지난해와 비교해 트래픽이 가장 많이 증가한 검색어를 기반으로 '올해의 검색어' 순위를 12일 발표했다. 지난해 대비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인 검색어들로 순위를 정했다는 게 구글 측 설명이다. 

 

올해의 검색어 : 글로벌 ‘Songs’ 순위 및 국내 ‘K-POP 뮤직’. : 구글코리아 블로그
올해의 검색어 : 글로벌 ‘Songs’ 순위 및 국내 ‘K-POP 뮤직’. : 구글코리아 블로그


'2023년 올해의 검색어' 노래 부문에선 걸그룹 피프티피프티의 '큐피드(Cupid)'가 5위에 선정됐고, 방탄소년단 정국의 '세븐(Seven)'도 10위를 기록했다.

TV시리즈 부문에서도 ‘K콘텐츠’가 두각을 나타냈다. 한국 드라마인 '킹더랜드(King the Land)'와 '더 글로리(The Glory)' 각각 6위, 7위로 상위권에 올랐다.

뜻을 많이 검색해 본 국내 검색어 순위에는 정치적 이슈와 관련된 단어들이 많이 포함됐다. 잼버리가 1위였으며 카르텔과 가결이 4·5위를 기록했다. 각종 합성어로 파생돼 온 플러팅(Flirting)도 순위에 포함됐다.

올해 미국과 전 세계 뉴스 트렌드 목록에서 1위를 차지한 검색어는 ‘이스라엘 가자지구 전쟁’이었다.
 

올해의 검색어 :  국내 및 해외 뉴스. : 구글코리아 블로그
올해의 검색어 : 국내 및 해외 뉴스. : 구글코리아 블로그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