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연은 작가 손미나의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사는 법’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 연수원
이번 강연은 작가 손미나의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사는 법’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 연수원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은 6일 KBS 아나운서 출신이자 작가인 손미나 씨를 강사로 초청해 제3회 공직자 열린강좌를 열었다.

강연은 도전·열정·자유의 아이콘인 작가 손미나의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사는 법’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손미나 작가는 세계 여러나라를 여행하며 다양한 삶의 경험에서 얻은 지혜를 공직자들과 공유해 왔다.

참가자들은 "손미나 작가의 인생 관리 비법과 도전정신에 귀 기울이며 새로운 영감과 동기부여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이어 현장에서 궁금한 사항을 공유하며 질의 응답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올해 처음 진행된 공직자 열린 강좌는 최태성 한국사 일타강사와 유현준 건축가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공직자 열린강좌는 도와 행정시 소속 직원뿐만 아니라 출자출연기관과 공기업 소속 직원과 가족 대상으로 최신 트렌드, 공감·소통, 자기계발, 경제, 사회, 문화·예술, 인문학, 힐링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매회 공공정책연수원에서 강사들의 특징을 담아 강사 소개를 진행해 참가자뿐만 아니라 강사에게도 깊은 인상을 전했으며, 각 강연마다 공직자와 가족 200~250여 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