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학생 성공동아리 토크콘서트’. : 지원청
‘2023 중학생 성공동아리 토크콘서트’. : 지원청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 1일 2일간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2023 중학생 성공동아리 토크콘서트’를 열고 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예방 활동의 일환으로 관내 15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성공(성장⸳공감)동아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성공동아리’는 지난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2016년부터 학교폭력예방 및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을 키워주기 위해 실시하는 ‘친구 마음 선(善) 물들이기’ 운동으로, 10여명의 학생과 지도교사로 구성돼 있으며 학생들이 스스로 주제를 정해 학교 특색을 살린 다양한 학교폭력예방 활동을 하는 자율동아리다.

성공동아리 토크콘서트는 ‘성공, 공감 그리고 희망’이라는 주제로 1부 학교별 활동내용을 공유하는 ‘성장토크’, 2부 성공동아리의 좋은 점, 배울 점, 궁금한 점을 나누는 ‘공감토크’, 3부 서귀포시교육에 바라는 점을 이야기하는‘희망토크’로 구성, 학생 토크 중심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올해 행사에서는 참여 학생들의 발언 기회를 확대하고자 2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되며 1회차 11월 29일에는 서귀포중, 서귀포여중, 서귀중앙여중, 서귀포대신중, 중문중, 안덕중, 남주중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2회차 1일에는 남원중, 위미중, 표선중, 신산중, 성산중, 대정중, 무릉중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성공동아리들의 다양한 활동을 살펴볼 수 있어서 좋았고 학생 스스로 학교문화를 바꿔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