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열린 제주개발공사_ᄀᆞ치 행복한 뜨락 사업 출범식. : JPDC
30일 열린 제주개발공사_ᄀᆞ치 행복한 뜨락 사업 출범식. : JPDC

 

제주개발공사가 제주형 주거·사회 서비스 통합 플랫폼 출범식을 30일 오전 호텔시리우스에서 열었다.

이날 출범식에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을 비롯해 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 김경미 위원장이 참석했으며, 전북대학교 장미선 교수와 LH 토지주택연구원 황규홍 연구원 등이 주거・사회서비스 통합지원에 대한 주제로 발표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ᄀᆞ치 행복한 뜨락’이란 공공임대주택 입주민과 지역주민이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공공주택 내 공간이란 뜻이다.

공공주택 입주민들과 지역주민이 주거, 돌봄 등 사회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제주개발공사와 여러 단체들이 힘을 합쳐 관련 사업을 추진 할 예정이다.

앞으로 공사는 공공주택 등에서 보건의료, 돌봄, 일자리교육, 문화서비스 등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는 공간을 바탕으로 공공주택입주민과 지역주민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거주하던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백경훈 사장은 “주거 및 사회의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이번 사업이 활성화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주개발공사는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과 지원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제주개발공사는 지난 3월 도민들이 공공임대주택 정보를 손쉽게 얻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공공임대주택 포털’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