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중은 축구(클럽) 종목에 A팀과 B팀 2개 팀으로 나눠 총 36명이 참여했다. 이 중 서귀포중 A팀은 예선에서 남주중 B팀과 대정중을 이기고, 준결승에서는 표선중을 차례로 이기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남주중 A팀을 만나 4대0으로 승리했다. : 서귀포중
서귀포중은 축구(클럽) 종목에 A팀과 B팀 2개 팀으로 나눠 모두 36명이 참여했다. 이 중 서귀포중 A팀은 예선에서 남주중 B팀과 대정중을 누른 뒤 준결승에서는 표선중을 차례로 이기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남주중 A팀을 만나 4대0으로 승리했다. : 서귀포중

 

서귀포중학교는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서귀포시 걸매축구장에서 열린 ‘하반기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축제’에 참가했다.

서귀포중은 축구(클럽) 종목에 A팀과 B팀 2개 팀으로 나눠 모두 36명의 학생이 출전했다.

이 가운데 서귀포중 A팀은 예선에서 남주중 B팀과 대정중을 누르고, 준결승에서는 표선중을 차례로 이기며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에서는 남주중 A팀을 만나 뛰어난 골 결정력과 탄탄한 수비로 4대0으로 승리하며 우승했다.

학교 관계자는 "9명의 교사가 걸매축구장을 찾아 사제동행으로 응원하며, 아이들과 이틀을 함께하였다. 서귀포중 B팀도 승패를 떠나 내년을 기약하며 경기를 즐겼다"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중 축구(클럽) 팀은 제주도민체육대회에 이어 상반기 서귀포시교육장배, 하반기 서귀포시교육장배 등 올해 3개 대회에서 3관왕을 이뤄냈다.

고성무 교장은 “이번 축구 스포츠클럽 우승은 매일 아침, 그리고 방과 후에 열심히 연습해 맺은 값진 결실이다. 학생들이 스포츠를 즐기며 리더십, 문제해결력, 페어플레이 정신 등을 키우며 창의·인성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