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 JEJU-한국인디게임협회 MOU. : ICC JEJU
ICC JEJU-한국인디게임협회 MOU. : ICC JEJU

 

ICC JEJU(제주국제컨벤션센터)는 지난 24일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와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 구축 및 운영사업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ICC JEJU 내에 유휴공간을 활용해 구축될 예정인 인디게임 상설 게임관은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격월마다 바뀌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와 체험 이벤트를 통해 ICC JEJU를 활성화할 전망이다.

ICC JEJU 이선화 대표는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전시를 개발하고 관련 사업을 확대해 디지털 마이스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겠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CC JEJU는 지난 3월 ‘ICT 융복합 자문위원회’를 구성한 이래 관련 기관 및 협회, 업체들과 4건의 MOU를 체결했다.

내년에는 제주형 ‘게임앤테크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디지털을 활용한 다양한 수익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는 가입 정회원 3000여 명의 인디게임 개발자들이 모인 단체로 인터넷 카페와 모집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 채널을 활용해 행사를 안내하고 신청 게임을 모집할 예정이다. ICC JEJU는 게임유저 온라인 인증샷 등 출품 게임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