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JEMI페스타. : 진흥원
2023 JEMI페스타. : 진흥원

 

제주도와 (재)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중인 제주콘텐츠코리아랩(제주CKL)에서 주최한 ‘2023 JEMI페스타’가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JEMI페스타는 10월 21일 토요일 오전 9시 제주CKL에 지원받고 있는 콘텐츠 기업들의 IR피칭이 먼저 열렸다.

이날 오후 2시 지원기업 콘텐츠를 활용한 포토존과 숏폼 영상을 SNS에 게시하는 특색있는 미션을 만들어 미션참여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나누어주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번 페스타의 대표 캐릭터는 제주CKL 캐릭터특공대 지원사업을 받은‘라봉이’, '펠롱이’, '꺼멍&동박’, ‘슝아&제제’가 선정돼 대형벽화 그림으로 페스타를 알리는 홍보캐릭터가 됐다.

32개 콘텐츠 기업이 참여하는 콘텐츠 체험과 전시, 그리고 드로잉 퍼포먼스 공연팀 ‘크로키키 브라더스’의 공연까지 10월 21일, 22일 양일간 6551명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전시공간은 제주CKL 야외공간 일대에 만나볼 수 있도록 19일까지 전시가 진행돼 3588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이번 페스타 참여인원은 총 만139명에 달했다.

축제에 참여한 도민들은 “제주에서는 이런 축제가 흔하지 않아 찾아보다가 오늘 처음 방문했다. 굉장히 뜻깊고 재밌었다”, “다양한 소재로 체험하니 색다르고 흥미로워서 좋다"고 밝히기도 했다. 

 

2023 JEMI페스타. : 진흥원
2023 JEMI페스타. : 진흥원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