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 57회 정기연주회
18일 오후 5시 김정문화회관서

김정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오는 18일 오후 5시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의 제57회 정기연주회 '제주도의 사계'가 열린다.

이번 공연은 김정문화회관에서 2018년부터 상주단체로 활동하고 있는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가 거장들의 음악과 제주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제주도의 사계’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색다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의 첫 곡은 탱고의 거장 피아졸라가 작곡한 '항구의 가을'로 남반구 아르헨티나의 가을을 표현한 곡으로 연주가 시작된다. 

두 번째 곡은 비발디의 사계 중 '가을'로 제주대학교 김효정 교수와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가 협연해 북반구 유럽의 가을을 표현한다. 

거장들의 ‘가을’을 주제로한 곡 연주가 끝난 이후 지역을 대표하는 안현순, 최정훈, 홍요섭, 이승후 작곡가들의 제주도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차례대로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초연된다.

제주체임버오케스트라 측은 "이번 공연을 통해 창작된 '제주도의 사계'가 제주를 대표하는 실내악 레퍼토리이자 피아졸라와 비발디의 곡처럼 계절을 연주한 대표곡으로 알려져 제주의 음악과 자연을 알리는데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은 지역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무료 공연으로 운영되며 관람권은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해 13일 오후 5시부터 예매 가능하다. 

 

 

                '제주도의 사계' 공연 웹 포스터. : 서귀포시
                '제주도의 사계' 공연 웹 포스터. : 서귀포시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