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예비소집 참석해 수험표 수령해야"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가 치러진 지난해 11월 17일 오전 제주시 제주제일고등학교에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 [제주도교육청기자단]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가 치러진 지난해 11월 17일 오전 제주시 제주제일고등학교에서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 : [제주도교육청기자단]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도내 수험생 6855명이 응시한다.

제주교육청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오는 16일 오전 8시 40분부터 도내 총 16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고 밝혔다.

수능에 응시한 도내 수험생은 작년 대비 99명이 증가한 6855명이다. 시험장은 95(제주)지구 12개 시험장과 96(서귀포)지구 4개 시험장 총 16개 시험장이다.

시험지구 및 시험장을 보면 95(제주)지구 시험장은 남녕고, 제주제일고, 오현고, 대기고, 제주고, 중앙여고, 신성여고, 제주여고, 제주사대부고, 제주여상, 제주중앙고, 영주고다. 96(서귀포)지구 시험장은 서귀포고, 남주고, 서귀포여고, 삼성여고다.

코로나19 확진 수험생도 당초 배정된 시험장, 시험실에서 응시하며, 시험장 내에서 KF94 또는 이와 동급 마스크를 착용하고, 점심 식사는 시험장 내 마련된 별도 장소에서 식사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또한 시험당일 코로나19 유증상 수험생의 경우 KF80 이상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있다.

수험생들은 수능 전날인 15일 오전 10시 전후로 해당 고등학교 또는 도교육청(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접수자 포함),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등 원서를 접수한 곳에서 수험표를 교부 받고 자신의 시험장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서귀포 지구 응시 학생들은 도교육청(서울 성동광진교육지원청 접수자 포함)에서 원서접수를 했더라도 서귀포시교육지원청 1층 민원인쉼터에서 수험표를 교부 받을 수 있다.

수험표를 교부받은 수험생들은 15일 오후 1시에 각 시험장에서 실시하는 수험생 예비소집에 참여해 수험생 유의사항 등을 전달받는다.

시험실 입실은 불가하지만, 수능일 아침에 원활한 시험장 도착을 위해 수험생들은 반드시 예비소집에 참여해 시험장 위치를 미리 확인해 둘 필요가 있다.

16일 목요일 수능일 수험생들은 수험표, 신분증, 도시락 등을 지참하고, 아침 8시 10분까지 배정된 시험장 시험실에 입실을 완료해야 한다.

휴대전화, 스마트워치 등 스마트 기기, 결제·통신(불루투스 등) 기능 또는 전자식 화면표시기가 있는 시계, 전자사전, 태블릿PC, 전자담배,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 반입 금지 물품으로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다.

불가피하게 시험장에 가져온 경우 1교시 시작 전에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미제출시에는 부정행위로 간주된다. 제출한 물품은 모든 과목 시험 종료 후 되돌려 받을 수 있다.

수능날 아침 원활한 수험생 이동을 위해 관공서, 공공기관, 금융기관, 연구기관, 기타 50인 이상 사업체와 수능 시험장으로 지정되지 않은 각급 학교 등의 출근 시간을 오전 10시 이후로 조정을 요청하고 있다.

또한 오후 1시 10분부터 35분까지 진행되는 영어듣기 시간에 시험장 인근에 소음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들의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교육청은 “안전하고 원활할 수능 시행을 위해 교육청 및 시험장학교만 아니라 도내 모든 기관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으며, 시험이 종료되는 마지막까지 도민 모두가 함께 도움을 주셔서 시험이 순조롭게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