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교육청
이번 학생회연합회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 대표 1인 및 부대표 2인을 선출했다. 오는 11월 10일 서귀포시 중학교 학생회연합회 대표단(3인), 제주시 중학교 학생회연합회 대표단(3인)과 함께 도교육청 제1기 학생회연합회 발대식을 갖는다. 사진 : 교육청

 

제주교육청은 지난 21일 도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 연수 및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와 희의는 학생 관련 교육정책 제안 및 개선에 관한 학생 의견 수렴과 학생자치회 간 교류를 통한 소통의 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됐다.

도내 고등학생 28명이 참여한 이번 학생회연합회 연수는 학생자치회 역량 강화 퍼실리테이션 코칭으로 진행됐다.

연수에선 △서로 알아가기, 공감대 형성하기 △학생회연합회 역할 △교사의 교권·학생의 인권 양립방안 등의 주제로 4시간 운영했다.

이어 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 대표 1인 및 부대표 2인을 선출했고, 오는 11월 10일 서귀포시 중학교 학생회연합회 대표단(3인), 제주시 중학교 학생회연합회 대표단(3인)과 함께 도교육청 제1기 학생회연합회 발대식을 갖는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생회연합회 활동을 통해 다양한 학생 관련 교육정책 제안 및 개선에 관한 학생 의견 교환 및 수렴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러며 “학생이 중심이 되는 다양한 교육활동, 문화활동 등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