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국립제주박물관·우당도서관 일원

제주 동네 책방. : 제주인뉴스
제주 동네 책방. : 제주인뉴스

 

국립제주박물관과 우당도서관 일원에서 오는 27~29일 제주독서대전이 열린다.

이번 독서대전은 ‘책 열매를 가득 채워 책으로 알아가는 즐거움과 책으로 얻게 된 지혜와 슬기로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자’는 의미를 담은 ‘지락지락(知樂智樂) 책이 열렸네'를 주제로 축하행사와 포럼, 공연, 북페어 및 전시,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첫째날 27일에는 제주지역 도서출판 동향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우당도서관 북카페에서 포럼을 진행한다.

둘째날에는 △'오무라이즈 잼잼' 저자 조경규 작가, '저문 강에 삽을 씻고' 정희성 시인 북콘서트 △책과 함께하는 뮤지컬 갈라 콘서트 △축하마당 등이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펼쳐진다.

셋째날에는 △김수열 시인 북콘서트 △불를락 들을락 제주어 동요제가 국립제주박물관 야외 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립제주박물관 야외광장에선 28일, 29일 양일간 영주10경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 놓은 독서문화체험과 독서단체·동아리가 함께 참여하는 독서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가을의 서재’를 주제로 주제전시 ‘지락지락책(知樂智樂冊)’ 및 기획전시 ‘제주책(冊)관’, 독서사진전, 마을 책방을 소개하는 모다들엉 책방 이야기 드로잉 작품전, 잔디밭 야외도서관을 조성해 책과 함께하는 독서대전으로 시민들을 초대할 예정이다. 

또한 전국의 40여개 출판사, 서점, 책방들이 참여하는 사서방(출판사·서점·책방) 북페어에 참여하는 각 팀들의 개성 넘치는 북큐레이션과 굿즈·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제주독서대전에 관한 전체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책섬, 제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책섬, 제주' 홈페이지-프로그램-프로그램 사전신청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올해 7회째인 제주독서대전은 국립제주박물관 잔디광장에서 개최돼 독서대전을 찾은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뿐만 아니라 제주의 책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아 우당도서관장은 “누구나 즐겁고 행복한 책 문화를 접할 수 있고 가을날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 책으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제주독서대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제주독서대전 리플렛. : 제주시
제주독서대전 리플렛. : 제주시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