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지는 탐라국 개국신화의 고・양・부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의 혼인 전설이 유래된 곳이다.  : 제주도
혼인지는 탐라국 개국신화의 고・양・부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의 혼인 전설이 유래된 곳이다. : 제주도

 

온평리마을회가 주최하는‘제13회 혼인지 축제’가 21~22일 이틀간 혼인지 일원에서 열린다.

혼인지는 탐라국 개국신화의 고・양・부 삼신인과 벽랑국 삼공주의 혼인 전설이 유래된 장소로, 이번 축제는 혼인지라는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부각시키고 삼신인과 삼공주의 혼례 재현 및 혼례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제주만의 고유한 축제다.

행사 첫째 날인 21일에는 축제를 알리는 풍물패 길트기부터 혼례행렬 퍼포먼스가 시작된다.

혼례행렬은 온평리 주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삼신인이 삼공주를 맞이하는 장면과 결혼식 장면을 황루알에서 혼인지까지 재현하며 행렬하는 것으로 흥미로운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개막식, 축하공연, 삼공주 추원제, 전통혼례(리마인드 웨딩 3팀), △민속경기(제기차기, 투호게임) 등 다채로운 공연과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둘째 날인 22일에는 △열운이(온평리마을 옛이름), (서민)혼례, 제주 연무용단공연, 마을제 재연, 온평리 주민 공연, 폐막식 등이 이어진다.

김희찬 세계유산본부장은 “탐라신화와 제주전통놀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혼인지 축제에 도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