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분야 종사자 등 20명 모집
신청 기한 10월 22일까지

인공지능(AI)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고 활용이 가능한 ChatGPT 기술교육과정이 개설된다.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 제주산학융합원은 ‘ChatGPT를 활용한 AI 직무역량 강화 교육과정’ 참가자 20명을 다음달 22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제주 신산업 분야와 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 종사자 등이다.

ChatGPT는 2022년 오픈AI에서 출시한 이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다. 현재 경제, 문화, 사회 등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활용 방법이 제시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네이버 등 국내외 기업들도 앞다퉈 생성형․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공개하고 있다.

이에 제주도는 인공지능 활용 확산 흐름에 대응해 ChatGPT 생성형․대화형 인공지능 기술을 학습하고 지역 여러 산업에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했다.

교육은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에서 온․오프라인으로 4주간 12회 진행된다. 세부 교육은 △ChatGPT 개념과 활용방안, △ChatGPT를 활용한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수익 모델 발굴, △미드저니, 스테이블 디퓨전 등 이미지 생성 AI 활용 등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jejutp.or.kr)와 제주산학융합원 홈페이지(https://jejuiucc.or.kr/)에서 확인하거나 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064-720-3738), 제주산학융합원(070-8835-3362)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스터. : JTP
포스터. : JTP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