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 서귀포관악단 제80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 관악단
                   도립 서귀포관악단 제80회 정기연주회 포스터. : 관악단

 

제주 도립 서귀포관악단(지휘 이동호)의 제80회 정기연주회를 내달 19일 오후 7시 30분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허대식(국립제주대학교 음악대학 교수) 지휘자의 객원 지휘와 피아니스트 강스텔라(국립제주대학교 교육대학 초등음악교육전공 조교수)의 협연으로 진행된다.

먼저, 스위스의 현대 관악 작곡가 프랑코 체사리니의 ‘도시의 이미지’를 연주한다. 도시의 모습을 시각적 관점이 아닌 감성적 관점으로 표현한 이 곡은 도시의 여러 가지 모습과 분위기를 활기차고 역동적이며 강렬하게 묘사했다.

이후, 아름다운 선율로 관객을 사로잡을 피아니스트 강스텔라와 베토벤의 ‘피아노 협주곡 제5번 <황제>’중 1악장을 연주한다.

이 곡은 웅대하고 장대한 곡으로 오케스트라의 거대한 음악적 스케일과 피아노가 만나 협주곡보다는 대교향곡이라고 느껴지는 베토벤의 걸작으로 현대에 들어서도 많은 사랑을 받으며 연주되는 곡이다.

마지막 곡은 프랑코 체사리니의 ‘교향곡 1번 <대천사>’를 연주한다. 이 곡은 4대 천사를 4개의 악장으로 각각 나눠 표현한 곡이다. 극적인 사운드와 강렬하고 뚜렷한 주제가 인상적인 곡이며, 주선율은 고대 그래고리안 찬트의 일부를 가져왔다.

이 공연은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전 예약은 9월 25일 10시부터 인터넷 예약(서귀포시 E-Ticket)을 통해 가능하며, 8세 이상부터 관람 가능하다. [예약 문의 :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 064-739-0641]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