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가치 실현' 5개 기업 시상

제주도는 22~23일 제주 월드컵경기장 및 광장 등에서 ‘미래세대를 위한 희망과 행복의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2023년 제주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를 진행한다.

23일 기념식에서는 도내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가치 실현에 모범이 되는 우수기업 으로 선정된 5개 기업에 대한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대상’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주를 밝히는 사회적 가치 실현 대상’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우수기업 등을 선정하여 널리 홍보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해 사회적 가치 확산으로 공존의 제주를 실현하고자 2021년 처음 시행됐다.

제주도는 도내 기업들이 지역 내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경제 기업 이외의 일반 기업들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관심과 활동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상식과 더불어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사회적경제연대회의가 주관하는 제주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는 제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알리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제주사회적경제센터 '몬딱가공소'에서 명사 초청 강의와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 가치 측정방법 등을 주제로 제주 사회적경제 포럼이 열린다.

23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기념식에서는 축사, 사회적경제 유공자 표창, 다양한 영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에 대한 시상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이 있는 도민을 위한 사회적경제 현장상담소, 제주 사회적경제 상품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기획판매전, 공공기관 및 기업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를 돕기 위한 상담회 등이 마련됐으며, 어린이 사생대회도 개최한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