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금 전액 유기견 보호단체 후원

제주에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을 함께 챙기는 콘셉트의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호텔, 유전자 검사 키트, 반려동물용 여행 키트, 플로깅 키트, 제주 펫페어 입장권 등으로 구성됐다. : 센터
제주에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을 함께 챙기는 콘셉트의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호텔, 유전자 검사 키트, 반려동물용 여행 키트, 플로깅 키트, 제주 펫페어 입장권 등으로 구성됐다. : 센터

 

반려동물과 함께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제주의 자연환경을 지키면서 다양한 패키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이 출시됐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인 피터페터(대표 박준호)와 그린그림(대표 이시아), 오래오랩(대표 임지희)이 반려동물을 동반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플로깅 여행패키지를 담은 크라우드 펀딩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로컬크리에이터 연합 기업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플로깅 행사와 반려동물 숙박 및 항공권을 연계한 여행 패키지를 출시, 친환경 관광문화 확산에 나섰다.

제주에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을 함께 챙기는 콘셉트의 이번 크라우드 펀딩은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호텔, 유전자 검사 키트, 반려동물용 여행 키트, 플로깅 키트, 제주 펫페어 입장권 등으로 구성됐다.

플로깅은 제주 펫페어 기간인 10월 7일, 서귀포시 중문동 주상절리 근처 올레 8길 일부 구간에서 진행된다.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는 한화 리조트, 교원그룹, 티웨이 항공이 협력사로 참여한다. 또 제주관광공사와 한국관광공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후원사로 함께 한다.

수익금 전액은 유기견 보호단체에 후원한다. 펀딩 참여는 지난 15일부터 크라우디(https://www.ycrowdy.com/r/pickplaylove)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지난 4월 제주센터의 제주 로컬크리에이터 협업팀으로 선정돼 ‘픽-플레이-러브’팀을 결성, 2023 메가주 일산과 제주 반려동물 문화축제 런닝멍 프로그램에 참여해 건강한 반려동물 생활과 친환경 관광문화 확산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또 피터페터는 제주센터를 통해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돼 이듬해 W360에서 입주공간을 지원받았다. 오래오랩 역시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그린그림은 올해 제주센터 입주기업으로 선정돼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을 지원받고 있다.

피터페터 박준호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가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들을 제주로 유치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제주의 청정 자연환경을 지속가능하게 보전하기 위한 건강한 반려동물 동반 플로깅이라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더욱 건강하고 환경친화적인 관광 상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