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사격 국가대표로 발탁된 제주여상 오예진 학생. : 제주여상
2024년도 사격 국가대표로 발탁된 제주여상 오예진 학생. : 제주여상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 오예진(19)학생이 2024년도 사격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제주여상은 글로벌유통과 오예진 학생이 올해 열린 7개 대회에서 전관왕을 차지하며 각 대회마다 신기록을 수립, 내년도 10m 공기권총 국가대표로 선발됐다고 19일 밝혔다.

오예진 학생은 제5회 창원시장배 전국사격대회를 시작으로 제16회 대통령경호처장기, 제6회 대구광역시배, 2023 한화회장배, 제47회 회장기, 제52회 문화체육부장관기, 제32회 경찰청장기 전국사격대회에 출전, 여고부 공기권총에서 정상에 올랐다.

모든 대회에서 대회신기록을 수립하며 7관왕에 오른 오예진 학생은 지난 2월‘2023 자카르타 월드컵사격선수권대회 시니어부’로 참가해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우승하며 2관왕에 올랐다.

독일에서 열리는‘ISSF 쥴 주니어 월드컵 사격대회’에 출전해 단체전 금메달을 획득, 7월‘ISSF 창원 세계주니어 사격선수권대회’본선 세계신기록 수립 및 결선 개인 2위,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해 국제무대에서도 실력을 검증받은 여자부 최고 명사수다.

제주여상 관계자는 “사격 국가대표에 선발된 오예진 학생은 홍영옥(제주여상 운동부지도자) 코치의 지도하에 모든 것은 기본에서 시작된다는 철학을 가지고 항상 기본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부단히 노력한 결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