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예술의전당서 다음달 6일·7일 두 차례 공연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창작오페라 '이중섭' 공연이 다음달 6일 오후 7시 30분, 7일 오후 5시 모두 2회에 걸쳐 진행된다.

창작오페라 '이중섭'은 대향 이중섭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한국전쟁으로 인한 피난 이후 이중섭 화가의 서귀포의 삶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생애와 그의 작품에 영향을 준 가족의 내용을 다룬다.

2016년에 오페레타로 제작돼 3회 공연됐으며 2019년부터 창작오페라로 장르를 발전시켜 올해로 4회차 공연을 앞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의 가장 큰 특징은 창작오페라 이중섭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았던 주연 배우들이 참여한다는 점이다. 새로운 배우의 캐스팅을 통해 기존 공연된 작품과 다른 매력을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창작오페라 '이중섭' 웹 포스터. : 서귀포시
           창작오페라 '이중섭' 웹 포스터. : 서귀포시

 

조역 및 단역은 서귀포합창단 단원들로 구성하고 일부 스탭진 또한 도내 출신들로 꾸려 제주 창작 오페라의 지역 인재 참여와 저변 확대에도 노력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장수동 연출가(현 서울오페라앙상블 대표 및 예술감독)가 한층 더 탄탄해진 스토리와 구성으로 공연을 진두지휘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현장을 찾아주는 사전예매 관객들을 위해 이중섭의 명화를 바탕으로 한 사진 촬영 이벤트와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L홀더 제공을 통해 오페라 이중섭이 여느 때보다 관객들의 마음속에 더 오래 기억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8세 이상 관람이 가능한 작품으로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공연 전날 자정까지 서귀포시 E-Ticket 사이트를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20인 이상의 단체 관람객에게는 30~50% 할인이 적용된다.   

또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에게 무료 초청 티켓을 제공하며 신청 방법은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4시까지 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으로 전화하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