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위(Wee) 프로젝트 업무 추진 역량 강화 도외연수. : 교육청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위(Wee) 프로젝트 업무 추진 역량 강화 도외연수. : 교육청

 

제주교육청은 7일부터 8일까지 위(Wee) 프로젝트 업무 추진 역량 강화 도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도내 초․중학교 위클래스 상담업무 담당자와 관리자, 시․도교육청 업무 관련자 25명으로 구성된 방문단은 서울과 경기도 일대의 대안교육 기관을 방문, 교육의 다양성을 체험하고 적용 가능한 특색 사업을 벤치마킹함으로써 업무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로 삼았다.

이번 연수에서 방문한 ‘신나는 학교’는 경기도 교육청 소속의 공립 대안학교로 학생이 주도해 교육과정을 만들고 운영하는 6년제 기숙형 중․고 통합 대안학교다.

서울 소재의 ‘지구촌 학교’는 서로 다름을 받아들이고 함께 배우는 공동체 교육을 추구하는 다문화 학생으로 구성된 초․중․고 통합의 사립 대안학교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다양한 교육의 현장과 그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미래교육을 이해하고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연수를 제공함으로써 제주교육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제주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